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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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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근거 목적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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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대행업체
(대행업체리스트)
본오더 주문에 대한 배송 서비스 제공 성명,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주문내역 배송 완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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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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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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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회원가입 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9.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1. 가. 회사는 비회원 주문 또는 창업상담 및 문의등록 시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합니다. 이때 해당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 창업상담 및 문의 처리와 관련된 용도로 사용되며 그 밖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2. 나. 비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1. (1) 포장 주문 시 주문자정보(성명, 연락처), 결제정보(카드사명,승인번호,은행명), 이용자 식별번호
    2. (2) 배달 주문 시 주문자정보(성명, 연락처), 결제정보(카드사명,승인번호,은행명), 수령인정보(성명, 연락처, 배달지주소[배달주문시]), 이용자 식별번호
    3. (3) 지류상품권 접수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이용자 식별번호
    4. (4) 창업문의 시 이름, 연락처, 이용자 식별번호
    5. (5) 창업설명회 신청 시 이름, 연락처, 연령대, 이용자 식별번호
    6. (6) 1:1 문의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상담내용(제목) , 이용자 식별번호
    7. (7) 기업제휴신청 서비스 이용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 이용자 식별번호
    8. (8) 단체 기프트카드, 단체 모바일상품권 접수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 이용자 식별번호
    9. (9) 단체 주문 접수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배송지주소 , 이용자 식별번호
    10. (10) 추천점포 등록 시 이름, 연락처 , 이용자 식별번호
    11. (11) 신규 사업 제안 등록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이용자 식별번호
    12. (12) 그 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13. (13)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 ID단, 상기 단말기에 관한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이며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을 식별하는 일체의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3. 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회원에게만 적용 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기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등)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4. 라. 회사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과 비회원 주문은 만 14세 이상에만 허용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1.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더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나. 국내 개인정보 위탁 현황
    수탁자 위탁업무 및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디지털다임㈜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시스템 운영 및 회원정보 관리 회원탈퇴 또는 위탁관리 종료시까지
    ㈜드림시큐어리티 개인식별을 위한 본인인증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NHN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 결제 대행 서비스
    코어플러스, 휴머스온, 퀸텟시스템즈(주) 회원 모집, 관리, 사용, 쿠폰 발송, 기프트카드 조회, 사용, 발송, 푸시 메시지 발송
    콜게이트 창업상담 ARS 접수 서비스
    이테크시스템 AWS 클라우드 인프라의 관리/운영
  3. 다.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지키도록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가.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E- mail),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알립니다.
  2. 나. 타인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할 때에는 그 사실을 홈페이지 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3. 다. 회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13.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가. 회사에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2.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1) 회원의 개인정보는 ID 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 이용자수집정보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2)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3) 당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3. 다. 관리적 대책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4)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5)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6. (6) 회사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7. (7) 회사는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 (8)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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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11)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14.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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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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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설정방법 예(크롬)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서 타사 쿠키 차단 설정.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6.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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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개인정보 책임자, 담당자 및 이용자서비스

  1. 가.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나.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이용자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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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http://kopico.go.kr)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8. 어플리케이션 개인정보보호

  1. 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가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해서 허용권한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거나 전송되지 않으며,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승인을 득한 후 정보를 수집합니다.
  2. 나. 권한 허용과 관련하여 단말기 내 ‘설정’ 메뉴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권한에 대한 허용 여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앱 접근 권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다. 스마트폰 상에서 앱을 삭제하더라도 이용자의 회원 계정은 유지되므로, 계정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탈퇴 절차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9. 광고성 정보 전송

  1. 가.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전자적 전송매체(SMS, e-mail 등)를 이용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나.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로 발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따라 광고성 정보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전자우편의 방법을 예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1) 제목 등 시작되는 부분 :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합니다.
    2. (2) 본문란 :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 번호 및 주소 등의 이용자가 수신거부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20.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1. 가.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로서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명칭 처리항목 처리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주변매장 찾기 (단말기 위치 기반 주변 가맹점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단말기(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경도 좌표 이용자 위치정보를 이용한 인근매장 찾기 및 배달주소 설정 서비스 제공 처리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되며 저장 및 보유하지 않음
  2. 나. 개인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ㆍ보유기간 :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2항에 따라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3. 다.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나”항의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제외한 개인위치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4. 라.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른 제공사유 발생을 제외하고 이용자의 동의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마.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함)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1) 8세 이하의 아동
    2. (2) 피성년후견인
    3.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사람에 한정)
      1.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6. 바. 위치정보 관리 책임자 및 이용자 서비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17. 개인정보 책임자, 담당자 및 이용자서비스”와 동일합니다.

21. 고지 의무

  1. 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당사가 운영 하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3. 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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