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본아이에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1. 총칙

본아이에프㈜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수립 및 공개합니다.

  1. 1. 본아이에프㈜(이하 "당사"라함) 회원(이하 "회원"이라함)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본아이에프㈜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개인정보처리방침"이라 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2. 2.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조치가 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이는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하고 있습니다.
  3. 3. 본 방침에 기재된 사항 이외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당사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에 따릅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본아이에프㈜는 귀하께서 본아이에프 홈페이지(www.bonif.co.kr)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 니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삭제 및 정지처리

  1.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거나,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에서 회원정보 수정에 들어가 "회원탈퇴"를 클릭함으로써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2.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4.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1. 당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① 입력 사항
      구분 수집항목
      필수항목 회원가입 시
      (본그룹 통합 회원)
      성명, 성별,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원일,
      SMS 수신 동의 여부, 안내 및 이벤트 e-mail 수신 동의 여부,
      i-Pin 및 본인 확인 기관이 제공한 정보
      서비스 이용 선택 항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1. 1.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등
      2. 2.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
        • 단말기 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 ID
        • 단, 상기 단말기에 관한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이며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을 식별하는 일체의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3. 3.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시 선택 항목
        1. ① 결제 서비스 관련
          모바일상품권, 기프트카드 서비스, 온라인 주문 서비스 : 수신자 및 발신자 연락처, 이름 등
        2. ② 고객 문의 관련
          창업 문의 / 사업 설명회 참석 예약 : 연락처, e-mail 주소, 창업 관련 정보 등
        3. ③ 단체 주문 및 지류 상품권 문의: 연락처, e-mail 주소, 배송지 주소 등
        4. ④ 일반 고객 문의: 연락처, e-mail 등
        5. ⑤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 관련
          주문에 따른 구매내역(회원번호, 회원등급, 주문자/수치자명, 상품명, 가격, 수량, 결제 수단 등)
      주문 이메일주소, 휴대폰,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배송정보(주문자 및 수취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결제 휴대폰번호
      기타 서비스, 이벤트 참여,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름, 성별, 생년원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5.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1. 1. 당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한 것이며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전화, SMS, 우편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을 하지 않으며, 이 경우에도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는 불이익이 없습니다.
    1. ① 개인정보 수집 목적 세부 사항
      •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및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사항 전달 등
      •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ID 제공, 온라인 주문 시 주문 내역, 기프트카드 사용, 포인트 사용, 포인트 정산, 고객센터 운영,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이벤트 및 마케팅 기획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조사, 물품 등의 배송 등
      • 서비스 관련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안내를 위한 SMS, 이메일, 전화 등의 마케팅 활동 등
      • 당사 상품서비스에 대한 제반 마케팅(대행포함) 활동 관련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을 통한 마케팅, 판촉행사 및 이벤트, 사은행사 안내 등

6.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1. 당사와 제휴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① 홈페이지 이용 등
    2. ②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3. ③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4. ④'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7.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및 제공

당사가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이용약관 또는 위탁계약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현재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필수적인 개인정보제공 및 처리위탁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처리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처리정보
디지털다임㈜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운영 및 시스템 관리 회원 탈퇴 또는 위탁관리 계약 종료시까지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및 고객 상담을 위한 필수 및 선택항목,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ID, 포인트 번호, 기프트카드 번호, 온라인 주문 내역, CI, 생년월일, 성별, 디바이스 종류, OS종류 및 버전, 접속IP, 쿠키(cookie)
나이스신용정보㈜,
㈜드림시큐어리티
개인식별을 위한 본인인증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I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동통신사, 휴대전화번호
NHN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 결제 대행 서비스 CI, 이름, 이동통신사, 휴대전화번호
SK플래닛, 코어플러스,
퀸텟시스템즈(주)
회원 모집, 관리, 포인트 조회, 사용, 쿠폰 발송, 기프트카드 조회, 사용, 발송, 푸시 메시지 발송 등 CI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동통신사, 휴대전화번호, 포인트 번호
씨엔티테크(주) 온라인 주문 관련 상담 및 서비스 대행 CI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동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온라인 주문 정보, 배송지 정보
우체국 택배,CJ대한통운 쇼핑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주문 상품 배송 배송정보(주문자 및 수취인의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순수본 쇼핑몰 서비스 (베이비본) 운영에 따른 웹/앱 로그인, 적립금 적립/사용, 이벤트경품제공, 설문조사, 기타 멤버쉽 관련된 서비스 및 마케팅 관리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배송정보(주문자 및 수취인의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주문정보(주문번호, 주문자명, 구매상품, 구매금액)
㈜ 솔레오 쇼핑몰 서비스 (본몰, 베이비본) 전산 시스템 구축 및 전반적인 유지보수 관리 이름,이메일주소, 아이디, 쇼핑몰 서비스 이용 고객의 주문/배송/결제 정보
㈜아그레아블 상품 입출고 / 재고관리 /반품 상품관리 및 그 밖의 물류 업무 배송정보(상품명, 주문자 및 수취인의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꺄르르 쇼핑몰 서비스(본몰) SNS 이벤트 운영 관리, 사은품 배송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 제공 및 동의

  1.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또는 영업의 양수로 인해 부득이하게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별도 회원 사전 공지)는 별도로 제외 됩니다.
  2. 2. 회원은 홈페이지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제3자 정보제공 및 활용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홈페이지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3. 당사는 와 관련한 제휴 계약 등을 신규 체결 또는 상기 기재된 개인정보 제공업체와의 기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경우 개인정보 제공업체에 변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변경사항은 회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별도의 고객동의를 득하고 업체에게 제공됩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폐기

Ⅰ.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Ⅱ. 기타 당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고객의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1. 위 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1)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률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에서 정산 기간 동안 회원 및 거래정보 보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보관 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 온라인 주문, 기프트카드, 모바일상품권 등)
      • 회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보관 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보관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 3년
        • 보관 사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2. 2)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로 동의를 득한 범위 및 이용 기간 내 보관
      • 홈페이지 고객 문의 관련(일반 문의, 단체 주문 문의, 제휴 문의, 창업문의 등)
        : 홈페이지 내 상담 완료 후 즉시 폐기
        • 요구사항 처리 및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한 개인정보 보유 : 30일
        • 고객의 실수로 인한 탈퇴나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이용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님의 CI, DI 정보를 30일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2. 3.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분리하여 보관하고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3.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12개월간 이용내역(로그인, 주문, 상담 등)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휴면회원으로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회사는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를 1년 경과 후 파기합니다. 또한, 분리보관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 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SMS·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4. 5.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아래와 같이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사용하여 이를 삭제합니다.
    1.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방법

  1. 1. 고객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서비스 또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2. 쿠키는 홈페이지에 회원이 접속을 하면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자취 추적,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횟수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3. 3. 쿠키는 회원의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단말기의 웹브라우저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광고성 정보 전송

  1. 1.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전자적 전송매체(SMS, e-mail 등)를 이용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로 발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따라 광고성 정보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전자우편의 방법을 예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제목 등 시작되는 부분 :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합니다.
    2. ② 본문란 :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 번호 및 주소 등의 이용자가 수신거부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12. 링크사이트

  1. 1. 당사는 회원님께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회원과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2.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이용자 주의사항

  1. 1.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1. 1.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원의 개인정보는 ID 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 고객수집정보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3. 3.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4. 당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5. 해킹 등 외부로부터의 비인가 접근을 통제하기 위하여 침입차단시스템을 설치/운영하여 있으며 서버에의 접근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15.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고객서비스 담당자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담당부서 고객상담팀 경영정보화팀
박정환 차장
김철호 대표이사
전화번호 1644-6288 1644-6288 1644-6288
이메일 bonwebmaster@bongroup.co.kr junghwan.park@bongroup.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 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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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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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3. 3.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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