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념

  1. 본아이에프
  2. 기업소개
  3. 경영이념

설립이념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 All things work together for good

사훈 ‘본’을 지키고 키워가는 기업 Keep  the  Principle,  Grow  the  Trust

미션 ‘본’으로 행복을 돕는 사람들 We  Share  Happiness  with  BON

비전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 The  knowledge  Franchise  Group-Creating  a  Better  life

Good to Great
  • 가치경영 성공 보다 '사명'
  • 신뢰경영 경쟁 보다 '협력'
  • 지속경영 빨리 보다 '멀리'

본그룹의 설립이념부터 핵심가치까지

본그룹의 설립이념은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입니다.
성경의 한 구절을 인용한 것으로,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본그룹의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사훈은 '본을 지키고 키워가는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본'은 '원칙과 신뢰' 이며, 이는 '원칙을 지킴으로써 신뢰를 키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원칙’은 본그룹의 3대 핵심가치를, '신뢰'는 예측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스스로를 '본죽인'이라고 부릅니다.
본죽인이란 본그룹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와 방향을 같이 하며 개인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이에 정렬시킨 직원을 의미합니다.

본죽인은 왜 일하는가?
우리의 미션은 '본으로 행복을 돕는 사람들'입니다.
원칙과 신뢰를 통해서, 또 본브랜드를 통해서 안으로는 직원부터 시작하여 밖으로는 가맹점, 협력사,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행복의 동심원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본죽인은 어디로 가야 하는가?
우리의 비전은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프랜차이즈 그룹'을 만드는 것입니다.
본그룹은 핵심역량을 활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삶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창조하는 사업영역에 도전할 것입니다.

본죽인은 어떻게 가야 하는가?
우리의 원칙인 3대 핵심가치를 지키며 갈 것입니다.
가치경영을 위해 '성공 보다 사명', 신뢰경영을 위해 '경쟁 보다 협력', 지속경영을 위해 '빨리 보다 멀리' 라는 3대 핵심가치를 지킵니다.

3대 핵심 핵심가치는 모두 Good to Great한 가치입니다. '성공, 경쟁, 빨리' 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가치입니다.
그러나 '사명, 협력, 멀리' 는 그보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가치로, 기업의 번영과 성숙을 위해 필요합니다.

본그룹의 최고 권위는 '핵심가치'에 있습니다. 상위 직책자든, 하위 팀원이든 본죽인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의사결정의 기준이 바로 3대 핵심가치입니다.
그렇기에, 본죽인은 원칙과 신뢰라는 본을 지키고 키워가며, 3대 핵심가치를 위해 헌신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그룹은 본죽인이 충분히 임파워먼트 되어 일할 수 있는 진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