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 온 발자취

본아이에프가 걸어온 도전과 개척, 창조와 성취의 여정을 소개합니다.

Our History

본죽 1호점 “대학로 본점”으로부터의 시작

2018

  • 2018
    11월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개편
    본아이에프 ‘2018 서울시 푸드뱅크·마켓 감사의 밤’
    서울시장상 수상
    본죽 시그니처,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 출시
    본죽&본사랑,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7월
    공식 온라인몰 '본몰', 리뉴얼 오픈
    6월
    ‘본설렁탕’ 브랜드 '본설'로 브랜드명 변경 및 리뉴얼
    5월
    순수본㈜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베이비본' 론칭
    5월
    본아이에프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MOU 체결식
    4월
    본라이프푸드랩 준공식 개최
  • 2017
    12월
    본도시락 300호점 돌파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본도시락, 평창 올림픽 성화 봉송 도시락 수주
    10월
    제4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우수상 수상
    8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본죽 (11년 연속), 본도시락(3년 연속) 선정
    6월
    본푸드서비스 순수본㈜ – 대한 아토피협회 업무협약체결
    본아이에프 통합멤버십 회원을 위한 ‘본포인트’ 앱(APP) 출시
    5월
    본푸드서비스 순수본㈜ – 원광대 업무협약 체결
    3월
    본아이에프-울릉군, 지역농가와 동반성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1월
    본도시락 250호점 돌파
    제25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대전, 베이비본죽 팩스타상 수상
  • 2016
    12월
    KCA 한국소비자평가주최,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평가대상식 본죽 식품부문대상
    11월
    본죽&비빔밥카페 200호점 돌파
    2016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국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상’ 수상
    9월
    본아에프 통합멤버십서비스 ‘본포인트카드’ 개편
    8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본죽(10년 연속) 본도시락 선정(2년 연속)
    6월
    보건복지부 주최 ‘2016년 제 1회 행복나눔인상’ 수상
    5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10차 MOU 체결

2015

  • 2015
    12월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 2015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근로복지공단 주관, 사회보험 사각지대해소 ‘특별상’ 수상
    서울특별시-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주최, 2015 따뜻한 만남,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장상’ 수상
    10월
    본죽-본죽가맹점주협의회와 상생협약
    8월
    제4브랜드 ‘본설렁탕’ 런칭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9년 연속)
  • 2014
    12월
    외식산업 진흥 공로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11월
    해외사업 법인 ‘본월드F&B’ 설립
    GWP코리아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수상(4년 연속)
    10월
    가족사 본푸드서비스㈜ 설립(고메푸드 인수)
    8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8년 연속)
    7월
    고용부 주최 2014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2013
    11월
    GWP코리아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수상(3년 연속)
    9월
    2013 공생을 위한 사회적책임경영(CSR) 리더 수상
    8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7년 연속)
    5월
    2013 서경베스트히트상품 본도시락 수상
    1월
    본도시락 100호점 돌파
  • 2012
    10월
    GWP코리아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수상(2년 연속)
    8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6년 연속)
    3월
    ‘아침엔 본죽’ 5종 RTE제품 출시
    2월
    본도시락 가맹사업 시작
  • 2011
    11월
    본아이에프㈜ 매출 1,000억원 돌파
    GWP코리아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수상
    8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5년 연속)
    7월
    중소기업청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 수여(2년 연속)
    5월
    프리미엄 간편가정식(HMR) 7종 출시, 식품사업진출
    3월
    제 45회 납세자의날 모범납세자상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
    1월
    본죽 연세암센터 암환자 영양식단 개발 MOU 체결
  • 2010
    10월
    본아이에프 ㈜글로벌 CI, 슬로건 발표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8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4년 연속)
    6월
    제3브랜드 ‘본도시락’ 런칭

2009

  • 2009
    7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기업’ 선정(3년 연속)
    6월
    보건복지부 인허 사단법인 ‘본사랑’ 설립
    5월
    본죽 1,000호점 돌파

    본아이에프㈜ 첫 신입공채 진행
  • 2008
    10월
    본죽&비빔밥 카페 중국 1호점 오픈
    9월
    종합물류센터 확장이전(경기도 용인 / 2,667평)
    8월
    한국창업경영인대상 해외진출부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
    7월
    프리미엄브랜드 ‘본죽&비빔밥 카페’ 런칭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2년 연속)
    6월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부문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 2007
    7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
    한국프랜차이즈대상 해외진출 및 수출부문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
    1월
    ‘본비빔밥’ 가맹사업 시작
  • 2006
    7월
    제2브랜드 ‘본비빔밥’ 런칭
    브랜드 개발 연구소 오픈 (R&D연구소)
    통합물류센터 준공 (경기도 광주)
    6월
    한국프랜차이즈대상 해외진출 및 수출부문 대상 수상
  • 2005
    12월
    본죽 500호점 돌파
    10월
    김철호 회장 자서전 ‘꿈꾸는 죽장사’ 출간
    9월
    미국 현지법인 설립(BJIF USA)
    7월
    첫 해외 진출, 일본 1호점 오픈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1월
    본죽 공식품질인증제도 시행
  • 2004
    12월
    본죽 300호점 돌파
    11월
    미국, 중국, 일본 상표 출원
    7월
    비제이아이푸드㈜ 법인 설립
    4월
    본사이전 (서울 종로구)
  • 2003
    5월
    부산,경남지사 설립
    본죽 100호점 오픈
  • 2002
    9월
    본죽 1호점 ‘대학로 본점’ 개점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발족